티스토리 뷰

'아침마당' 박지훈 변호사, 부인 허정화 집안 자녀 아들 딸 공개 "고향 학력" 나이 프로필



아침마당 오수진 박지훈 로버트 할리 김광삼 양소영 노영희 변호사

'아침마당'에서 오수진 변호사가 방송 출연 관련 오해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10일 오전 김재원 이정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명불허전'에서는 오수진, 박지훈, 로버트 할리, 김광삼, 양소영, 노영희 등 스타 변호사들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패널로는 코미디언 이용식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박지훈 변호사는 "방송이 재판보다 조금 더 쉽다고 생각하는 박지훈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용식은 "박지훈 변호사는 개그계에서 노리는 분"이라면서 "얼굴이 개그맨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로버트 할리는 "미국에서 원래 변호사를 했다. 저도 어렸을 때 공부밖에 몰랐다"고 했습니다. 

이어 김광삼 변호사는 "저는 일반적으로 시사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많이 온다. 그래서 '아침마당' 출연 섭외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지만, 기분은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양소영 변호사는 "2007년에 '아침마당'으로 방송 데뷔를 했다"면서 '아침마당'과의 인연을 밝혔습니다. 이어 양소영 변호사는 "'아침마당' 시그널 송을 들으면 고향에 온 듯하다"고 밝혔습니다. 

노영희 변호사는 "저는 방송도, 재판도 잘 못한다. 그래서 왜 이 자리에 왔는지 잘 모른다"고 했습니다.

오수진 변호사는 "꼬마 때부터 '아침마당'을 즐겨봤다"고 했다. 이어 오수진 변호사는 "제가 요즘 방송에 나와서 재판은 안 하는 거 아니냐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고 말했다. 이에 오수진 변호사는 "지금도 하루에 2, 3개의 재판에 참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지훈 변호사 프로필 

박지훈은 법무법인 디딤돌의 변호사이다. 본관은 밀양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5년 12월 13일 (박지훈 변호사 나이 42세), 박지훈 변호사 고향 의성군

학력 단국대 대학원 법학박사

경력 대한민국 육군 군법무관 판사

국방부 민사소송담당법무관

법무법인 열린사람들 변호사

법무법인 디딤돌 변호사

배우자 허정화

자녀 슬하 1남 1녀

군복무 육군 군법무장교 소령 전역(2011년 6월 13일)

정당 무소속

경력

2001년 : 제15회 군법무관 임용시험 합격

2008년 : 대한민국 육군 군판사

2010년 : 국방부 민사소송담당법무관

2012년 : 법무법인 열린사람들 변호사

2014년 : 법무법인 디딤돌 변호사

학력

1994년 ~ 1998년 : 경북대학교 공법학과 학사

2006년 ~ 2008년 : 고려대학교 법무대학원 의료법학과 법학석사

2010년 ~ 2013년 : 단국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