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마당’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현우 직업 언급 "고향 자녀 아들 이정헌"  학력 가족사


‘아침마당’ 박지훈-로버트할리-김광삼-양소영-노영희-오수진 스타 변호사들…합격 스토리 공개

10일 방송된 ‘아침마당’ 명불허전 코너에서는 ‘스타 변호사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박지훈, 로버트할리, 김광삼, 양소영, 노영희, 오수진 변호사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박지훈 변호사는 “방송이 재판보다 조금 더 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로버트 할리는 “나는 원래 미국 변호사다. 한국에선 변호사되려면 공부 열심히 해야 하는 것처럼 저도 어릴때 미국에서 공부벌레였다. 작년에 초등학교 동창 모임에 갔는데 친구들이 다 한국에서 유명인이 됐다니까 놀랐다. 공부밖에 모르던 애가 말을 잘하느냐며 놀란다”고 말했습니다.


KBS1 ‘아침마당’ 방송 캡처

오수진 변호사는 “사춘기를 심하게 앓았는데 엄마와 할머니가 저를 놓지 않아 대학교에 가면서부터 공부를 열심히 했다. 변호사 시험을 준비할때는 하루에 5시간만 자면서 공부만했다. 자는 시간이 아까운데 오래 앉아 있으니 허리가 아파서 기숙사 침대를 병원침대처럼 개조해서 계속 공부했다”고 말했습니다.

김광삼 변호사는 “대부분 트라우마가 있다. 한번에 합격하는 사람이 많이 없는데 나중에 합격 후에 잘때 떨어지는 꿈을 꾼다. 지금도 가끔 시험에 떨어지는 꿈을 꾼다”고 말했습니다.

KBS1 ‘아침마당’은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됩니다.

양소영 변호사 프로필

 방송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1년 4월 30일 (양소영 변호사 나이 47세), 양소영 변호사 고향 목포시

배우자: 양소영 변호사 남편 이현우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목포서부국민학교 졸업

목포중앙여자중학교 졸업

광주 대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 학사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공학석사 수료

정당 무소속

배우자 이현우(외교부 예하 사무관)

자녀 1남 2녀

(장녀 이정헌, 차녀 이시헌, 막내아들 이웅주)

종교 유교(성리학) → 개신교(침례회)

본관은 제주(濟州), 호(號)는 한정(閑庭), 숭문(崇文), 민본(民本)이다. 전라남도 목포 출생이며 한때 전라남도 장성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고 전라남도 무안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녀는 1977년 이후 전라남도 목포에서 줄곧 자랐다.


오만여평 뇌섹녀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하고 그녀는 한때 강용석, 장진영, 박지훈 등과 함께 TV 방송에서 빅 데이터급 변호사로 일컬어졌으며 이에 아울러 독실한 개신교 신자인 그녀는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 합격자 출신이다.


2018년 현재 미투 운동 의뢰자들을 위하여 무료 공익 법률 변호 상담을 주도하고 있다. 양소영 변호사 몸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