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치미' 유인경, 남편 정진모 자녀 딸 정유라 공개 "기자 결혼 큰동서 집안" 프로필 



▲ MBN ‘동치미 투어’ 1회

28일 MBN ‘동치미 투어’ 1회는 중년 부부 설렘 찾기 프로젝트 편이 방송 됩니다.

검은 머리가 파뿌리 될 때까지 잘 살아보자던 부부의 서약은 살면서 얼마나 지켜질까? 결혼 53년차 배우 남일우-김용림 부부, 결혼 32년차 방송인 유인경-정진모 부부, 결혼 14년차 최홍림-도경숙 부부가 ‘다시 가는 신혼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두 번째 신혼여행 길에 오른다고 합니다. 

신혼여행 당시의 설렘과 떨림을 다시 한 번 느껴보고자 일본 야마가타현으로 여행을 떠난 이들에게 과연 어떠한 일들이 벌어질까요?  

일본으로 떠난 이들의 첫 목적지는 긴잔 온천. NHK드라마 <오신>의 촬영지로 유명해지며 전국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곳에서 세 부부는 제작진으로부터 하나의 미션을 전달받는다. 

긴잔 온천을 산책하며 가장 닭살 돋게 커플사진을 찍어오는 것. 말이 끝나게 미션 사진 찍을 장소를 물색하는데, 과연 어떤 커플이 1등을 차지하게 될까?

이밖에 “길어봤자 최대 10여 년의 남은 여생을 아내와 영화처럼 살다 가고 싶다”는 배우 남일우의 솔직 발언과 방송인 최홍림의 가방, 휴대전화 분실 사건, <동치미>에서 말로만 들었던 유인경의 ‘진짜 남편’이 공개됩니다.


유인경 프로필 

유인경 기자 나이 1959년 11월 8일 생

유인경 기자 키 미공개 

유인경 기자 고향 서울특별시 출신이며,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경향신문 부국장 겸 선임기자로, 2016년에 정년퇴임하였다. 활발한 저서 활동과 방송 출연을 하여 대중들에게도 얼굴이 익숙한 인물이다. 

유인경 기자 남편 정진모 직업 사업가 

 유인경 학력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던 해인 1982년부터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경향신문이 펴내는 시사주간지와 여성지의 편집장을 지냈고, MBC ‘생방송 오늘 아침’ ‘100분 토론’ 등 방송과 곳곳에서 강의활동을 하였다. 직장 초년생과 대학생들에게 멘토가 되어줄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갖는 ‘알파레이디 리더십 포럼’을 기획·운영하였고, 그 밖에 ‘청춘고민상담소’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왕언니 유인경의 직딩 119’(팟캐스트) 등을 통해 20대 여성들과 소통하였다. 

유인경 딸 정유라

방송으로는 MBN에 많이 출연한다. 유인경 기자 동서 MBN의 대표 프로그램인 알토란과 속풀이쇼 동치미의 고정 패널로 출연하였다. 


"군에서 눈 내리는 게 재미있었다고 편지 보내는 군인들도 있습니다."라는 발언으로 군필자들에게 폭풍같이 까진 적이 있다

2. 경력[편집]

관훈클럽 제56대 편집위원

경향신문 편집국 특집기획부 선임기자(2009.10월 부국장 승진)

경향신문 편집국 선임기자

경향신문 출판본부 레이디경향부 부장

경향신문 출판본부 뉴스메이커부 편집위원 부장

경향신문 주간국 뉴스메이커부 부장

경향신문 출판본부 뉴스메이커부 부장

경향신문 편집국 여성팀 팀장 부장대우

경향신문 편집국 대중문화부 차장

경향신문 생활팀 팀장


3. 저서[편집]

내일도 사랑을 할 딸에게/위즈덤경향/2015.10

여자의 몸(공)/여백/2015.5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위즈덤경향/2014.3 외 다수

2018/11/22 - [화제인물누구] - 가수 계은숙, 사기 혐의 집행유예 선고 "전남편 김영수 이혼 자녀 집안 kbs 출연정지" 마약 사건

2018/11/19 - [화제인물누구] - '미우새' 장동민 6억사기 이유 고백 "어려운 상황 누구? 빚 보증 갚으면서 살고 있다” 언급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