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중근 부영회장 검찰 소환 통보 "가계도 부인 나길순 아들 이성훈 순천고 고향" 프로필


회삿돈을 빼돌려 거액의 비자금을 조성하고 세금을 탈루한 혐의 등을 받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오늘 검찰의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검찰은 내일 오전 10시에 출석하라고 다시 통보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는 이 회장에게 오늘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소환 통보한 데 대해 이 회장 측은 건강상 이유로 출석 연기 신청서를 어제 제출하고 출석에 불응했는데요.

부영그룹 측은 입장문을 통해 "다음 출석 일자가 잡히면 출석해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며 29일 출석 요구에 응하기 어렵다고 밝혔지만, 검찰은 예정대로 조사를 받으라고 요구한 상태였습니다.

검찰은 이 회장이 또 소환에 응하지 않으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신병 확보에 나서는 방안을 검토 중 입니다.

이 회장은 부인 명의의 유령회사를 계열사 거래 과정에 끼워 넣어 100억 원대의 '통행세'를 챙기고 이를 비자금으로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 회장을 상대로 친인척을 서류상 임원으로 올려 급여 등을 빼돌리거나 특수관계 회사를 계열사로 신고하지 않은 채 일감을 몰아주는 식으로 공정거래 또는 조세 규제를 피해간 의혹 등도 조사할 방침 입니다.

이 밖에도 부영 측이 임대주택을 분양 전환하는 과정에서 임대주택법을 어기고 공사비 등 분양가를 부풀려 세입자를 상대로 막대한 부당 이득을 챙겼다는 의혹도 조사 대상 입니다.

이중근 프로필 

 부영 대표이사 회장을 맡고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인이다. 본관은 전주. 위키백과

출생 1941년 1월 11일 (이중근 나이 77세)

이중근 고향 일제 강점기 전라남도 순천 (이중근 부영회장 고향)

이중근 학력[편집]

순천동산초등학교 졸업

순천중학교 졸업

순천고등학교 졸업

1960년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 입학 및 1학기 수료 후 중퇴

독학사 학사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

이중근 부영회장 가계도


배우자 이중근 부인 나길순

이중근 자녀 슬하 이중근 아들 3남 이중근 딸 1녀

이중근 가족 관계[편집]

이중근 부인 나길순

이중근 장남 이성훈 (주)부영 부사장

이중근 차남 이성욱 전 (주)부영파이낸스 이사

이중근 삼남 이성한 영화감독 겸 (주)부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부영은 대한민국의 대기업 으로, 건설 및 임대, 토건업에 주력 하고 있다. 호남지역에 연고가 있으며, 김대중 정부 시기 이후 아파트 사업으로 많이 성장하였다.


소비재기업[1]이 아니라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낮선 기업이지만[2], 재계서열 16위의 탄탄한 기업이다.[3]

댓글
  • 프로필사진 호연 기사를 똑바로 쓰기바랍니다
    이중근씨 순천고등학교 졸업하지 않았습니다
    내가알기로는 서울 명지야간고등학교 졸업으로 확인하여 앞으로 기사 스\쓰기바랍니다
    2018.05.16 10:10 신고
  • 프로필사진 서민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18.05.18 15:1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