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발 비디오 여행' 김초롱 아나운서 "남편 직업 판사 결혼 출산 아들 있다" 집안 공개


김초롱 아나운서가 '출발 비디오 여행'의 진행을 맡는다고 합니다.

24일 방송된 MBC ‘출발! 비디오 여행’은 새 MC로 김초롱 아나운서가 합류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김초롱 아나운서는 이대 환경디자인학과 출신으로 목포 MBC와 삼척 MBC 등에서 아나운서로 활동했으며 이후 지난 2011년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MBC ‘우리들의 일밤 - 신입사원’ 아나운서에 최종 합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후 ‘생방송 오늘 저녁’과 ‘메이저리그 다이어리’, ‘mbc 뉴스 24’ 등의 진행과 더불어 배성재, 이지연 아나운서와 함께 'U-20 월드컵 조추첨 행사에서도 활약한 바가 있습니다.

한편 김초롱 아나운서는 “MBC 대표 프로그램인 출발 비디오 여행에 새로운 MC로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여성 진행자는 안방마님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그만큼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큰 역할이 필요하다는 뜻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김초롱 아나운서 남편 사진 


김초롱 아나운서 프로필

 문화방송에 소속된 대한민국의 아나운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5년 8월 20일 (김초롱 아나운서  나이 32세), 대한민국

김초롱 아나운서  자녀 슬하 1남

김초롱 아나운서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환경디자인과 학사

직업 아나운서

김초롱 아나운서 몸매


MBC 30기 아나운서.

1985년 8월 20일 출생. 이화여자대학교 환경디자인과에 재학 중이던 2007년 월드 미스유니버시티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졸업 후 삼척MBC와 목포MBC에서 아나운서를 거쳐 2011년 아나운서 공개 채용을 소재로 다룬 MBC 우리들의 일밤 - 신입사원에 출연하여 김대호, 오승훈과 함께 최종 합격자로 선발되어 입사하였다.



2015년 10월 18일,[1] 서울대 법대 출신 1985년생 판사와 김초롱 아나운서 결혼하여 김초롱 아나운서 임신 2016년 3월 득남하였다.

공교롭게도 6일 뒤 3기수 선배인 구은영 아나운서도 결혼식을 올렸다.

취미는 미술, 사진. 본인의 말로는, '한여름 밤의 맥주와 땅콩 같은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고 한다. 닮고 싶은 아나운서로는 故 정은임 아나운서, 진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생방송 오늘아침'이라고 밝혔다.

신입사원 출연 당시 김초롱 아나운서 바로 후순위로 탈락했던 강지영 지원자는 2011년 말 JTBC 개국과 함께 특채 아나운서로 선발되었다. 그런데 강지영 아나운서는 5시 정치부 회의 등의 프로그램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올라간 반면, 김초롱 아나운서는 입사한 뒤 계속 된 파업으로 맡은 프로그램들도 수명이 불안정하여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어찌 보면 동갑이지만 후배인 임현주 아나운서와 더불어 JTBC의 성장의 큰 피해자라고도 할 수 있을 듯.

2014 브라질 월드컵 하이라이트 진행 중 마지막 인사와 함께 날린 손키스가 아나운서 덕후 내에서 소소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초롱 아나운서 키 미공개 

2017년 8월 18일, MBC 아나운서국 업무중단에 동참하였다.관련 기사. 사실 김초롱 아나운서와 신입사원에서 함께 합격한 동기인 오승훈 아나운서는 아나운서 업무와 전혀 상관없는 신매체개발부로 부당전보 당하고 휴직 중이었다.

김초롱 아나운서 성형 전 과거 사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