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유한국당 노원병 강연재 변호사 프로필 "개명 강희정 결혼 음주운전 벌금형" 논란

안철수 키즈로 알려진 강연재, 지난해 7월 국민의당 탈당 후 한국당 둥지
서울 노원병, 각당의 주력 주자들 접전 예상

강연재 변호사가 자유한국당의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출사표를 던진다.송파을과 함께 노원병은 각 당의 유력 주자들이 포진해 경쟁 구도를 만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강연재 변호사를 노원병 후보로 추대할 예정이다. 강연재 변호사의 공천은 당 공천관리위원회와 최고위 의결을 거쳐 확정됩니다.


강연재 변호사는 당초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새정치’ 열풍과 함께 정치권에 입문한 ‘안철수 키즈’다. 2015년에는 ‘안철수는 왜’라는 책의 공동 저자로 나서기도 했습니다.

2016년 1월 안철수 대표가 국민의당을 창당했을 때 입당해 서울 강동구을 지역 당협위원장을 맡아 20대 총선에 출마한 바 있다. 당시 심재권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이재영 새누리당 후보에 밀려 3위로 낙선했습니다.

이후 국민의당 부대변인 등 당직을 맡아 활동하다가 지난해 7월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이 불거지자 탈당했습니다.

강연재 변호사는 당시 “국민의당이 제3의 중동의 길을 가는 정당도 아니고, 전국정당도 아니고, 안철수의 새정치도 없다고 판단했다”며 탈당의 변을 남겼습니다.

이후 지난 1월 한국당 강동갑 당협위원장에 지원했으나 한국당은 대표 법무특보를 맡겼습니다.

강연재 변호사 프로필

강연재 변호사 나이 1976년 11월 5일,[1] 강연재 변호사 고향 전남 담양에서 4녀중 막내로 태어나서 어릴때 대구광역시로 이사를 했다.[2] 당적은 자유한국당이다.

대구 신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를 졸업했다. 2002년 4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서 변호사로 활동했다. 강연재 변호사 이혼 경력이 있으며, 강연재 변호사 남편, 강연재 변호사 남편 자녀 총 세 자녀가 있다.

처음 정치는 열린우리당에 입당을 하고 2012년 청년당 대변인과 비례대표 1번을 부여받았으나기사 당선은 되지 못했다. 이 청년당이 사실 청춘콘서트로 시작한 모임이라 안철수랑 밀접한 영향이 있어서 안철수를 따라 새정치민주연합을 거쳐 국민의당으로 옮겼다. 문준용 취업의혹 조작사건의 당사자인 이유미, 이준석 등과 더불어 대표적인 안철수 키즈로 꼽힌다.


국민의당 입당 후 부대변인 역할을 맡았는데 SNS에서 자주 막말을 해서 논란을 일으켰다. 사실 이 문서가 작성된 것도 이 시절의 활약 덕분이다. 19대 대선 직후 국민의당에서 문준용 취업의혹 조작사건이 불거지자 2017년 7월 11일 탈당계를 제출하고 탈당했다. 그후 2018년 1월 자유한국당에 입당하였다. 그리 길지 않은 정치 인생 동안 주요 정당을 다 경험해본 셈이다. 왠지 어느 전직 불사조가 떠오른다

4. 생년월일 및 개명논란[편집]

개명 전의 이름은 강희정이었다고 한다. 실제로 강희정 변호사 이름으로 다수의 방송 활동과 변호사 활동을 해온 바 있다. 개명 통보 글, 개명 전 활동

그런데 다수의 방송활동 당시 생년월일을 1976년 11월 5일로 밝혀왔는데 반해 공직선거 출마 시 1975년 9월 14일로 네이버 프로필을 변경하여 논란이 된 바 있다. 공직선거 출마자의 개명 및 생년월일 변경에 한 기자가 의문점을 제기한 바 있다.

2. 음주운전 논란[편집]

지난 2011년 4월 22일, 도로 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벌금 200만 원의 처벌을 받았다. 당시 음주운전 처벌 기준은 혈중알코올농도가 0.05% 이상인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돼 있었다. 기사.

본 전과기록은 강연재 본인이 공직선거에 출마하기 위하여 직접 밝힌 사실이기도 하다.

강연재 몸매

강연재 문재인파면

강연재, '문재인 파면 한다', 왜 포털 메인에 올라와있는걸까요?




해당 글에서 강 법무특보는 “나라 꼴 잘 돌아간다. 보수정권 전직 대통령 두 분, 살인죄 초범보다 더한 징역형 내려놓고, 자신들은 자칭 ‘국민들의 혁명으로 탄생했다’ 착각에 빠진 좌파 정권”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우리 국민들, 지금 행복합니까”라고 물으며 “보수정권이 잘못한 건 잊었느냐는 말만 앵무새처럼 비굴하게 반복하는데, 단언컨대 지금 문재인 좌파정권의 1년 반보다는 백번 나았다”고 주장했다.

50대 이상 남자가 많이 왔다?

그런가 봅니다.

헌데 강연재가 무슨 대단한 인물이라고 SNS상에서 지껄인걸 기사로 내다니.


출처 - http://www.ddanzi.com/free/536886814

댓글
댓글쓰기 폼